Notice


KIC Notice

영암국제자동차경주장의 새로운 소식 등을 제공합니다.

[KIC] 2025 전남모터 페스티벌_티저영상 공개<2025.10.08~12>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5-09-26

본문



2025 전남모터페스티벌 <2025.10.08(수)~12(일)>

전라남도 영암군에 위치한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IC)에서 오는 2025년 10월 8일(수) 부터 12일(일)까지 5일간 모터스포츠 축제인 ‘2025 전남모터페스티벌’이 성대하게 개최된다. 선선한 가을 바람이 불어오는 10월, 연휴와 맞물려 펼쳐지는 이번 페스티벌은 전문 모터스포츠 선수는 물론, 일반 라이더와 가족 단위 관람객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중 참여형 모터스포츠 축제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올해 페스티벌은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대표적인 모터스포츠 이벤트로 스포츠카 드라이빙 챌린지, F1 트랙 프리 라이딩 이벤트, 전 한국로드레이스 챔피언십(AKRC) 5라운드 대회 등 역동적인 모터스포츠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특히 F1 트랙 전체를 활용한 ‘스포츠카 드라이빙 챌린지’에서는 주행에 참여한 차량들이 퍼레이드 형식으로 F1 트랙 위를 누비며 현장을 찾는 이들에게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관람객이 직접 스포츠카 차량에 동승해 F1 서킷 주행을 체험하는 ‘서킷 택시타임‘ 등 특별한 기회가 마련된다.

일반 대중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모터스포츠 체험형 콘텐츠가 다양하게 운영된다. 10월 8일(수)과 9일(목)에는 그리드워크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관람객이 트랙을 직접 걸으며 레이스카를 가까이에서 보고, 선수들과 포토타임을 즐길 수 있다. 동시에 F1 서킷 위에서 팝페라 가수 공연이 울려퍼져 관람객들에게 감동적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다른 하이라이트로는 일반인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F1 서킷 주행을 체험하는 ‘트랙 버스투어’가 운영된다.

아이들과 가족들을 위한 콘텐츠도 준비된다. 전 세계 유명 서킷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 체험, 마리모 어항 만들기, 국화와 다육식물 등 다채로운 식물 심기 프로그램, 페이스 페인팅, 캐리커처, 타로카드, 그리고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주는 다양한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이 모두 무료로 운영된다.

이번 전남모터페스티벌의 가장 큰 특징은 ‘강렬한 레이싱’과 ‘특별한 모터스포츠 체험’이 동시에 접목된다. 일반적으로 레이스 차량의 정비 공간으로 쓰이던 피트 구역은 축제 기간 동안 정원 전시장으로 탈바꿈해, 레이싱 공간에서 색다른 여유를 경험할 수 있다. VIP 전용 공간으로 사용되던 패독클럽 또한 일반 관람객에게 개방되어 실내 휴식 공간으로 활용된다. 또 포뮬러카 실물 모형의 포토존이 마련되어 관람객들은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10월 10일(금)에는 F1 트랙 프리 라이딩 이벤트를 진행하여 일반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선수들의 이론교육과 서킷을 주행하는 교육을 실시하여, 참가자들이 안전하고 전문적인 주행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이를 통해 라이더들의 주행 역량 향상은 물론,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와 인프라 유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전망이다.

페스티벌의 마지막 이틀인 10월 11일(토)과 12일(일)에는 상설서킷에서 ‘전 한국로드레이스 챔피언십’(AKRC) 5라운드 대회가 개최된다. 국내 최고 수준의 모터사이클 선수들이 참여해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선보일 예정으로, 관람객들은 상설건물 2층 야외 관람석에서 대회를 직관할 수 있다. 실내 관람을 원할 경우 Stay In Joy 공간에서 대회 관람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대중과 함께하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IC)

국제자동차경주장은 전통적인 레이싱 중심 시설에서 벗어나 대중과 교감하는 복합 문화 플랫폼으로 변화하고 있다. 전문 드라이버와 마니아층에 국한되었던 공간이 일반 관람객의 체험과 참여가 가능한 개방형 공간으로 전환되며, 모터스포츠의 대중적 확산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번 모터페스티벌은 이러한 변화 흐름을 반영한 행사로, 모터스포츠를 중심에 두고 문화·체험 콘텐츠를 결합한 프로그램들이 운영된다. 모터스포츠가 보다 친숙한 문화 콘텐츠로 자리잡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경주장의 기능 역시 단순 경기장을 넘어 복합 문화 공간으로 확대되고 있다.

프로그램별 자세한 일정 및 안내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6ecba7846244e425b3c6c6d9ae99902a_1758853493_7817.jpg